어르신의 인생스케치

중구노인복지관이 함께합니다.

참여하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함께 그립니다.

금빛커뮤니티

중구노인복지관, 뇌와 전신운동에 도움되는 댄스스포츠

금빛기자단 황연숙 2018.07.19 조회:270



"하나 둘, 하나 둘, 차차차, 하나 둘 차차차"

강사의 호령에 맞춰 마주 선 남녀가 경쾌하게 손발을 들고 움직이며 돌고 돈다. 남자 댄서가 제자리에서 여자 댄서를 한 바퀴, 두 바퀴 돌린다. 쓰러질 듯 허리를 둥글게 휘거나 두 손을 맞잡고 옆으로 앞으로 발맞춰 리듬을 타니 어느덧 춤추는 두 사람의 이마엔 송골송골 땀방울이 맺힌다. 정열과 열정의 라틴댄스 열기가 그대로 느껴진다.

중구노인복지관은 약 50여개의 어르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. 그 중 뇌와 전신 운동에 도움이 되는 댄스스포츠는 건강프로그램으로 매우 효과적이다.
댄스스포츠는 활동량이 많아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전신운동으로 매우 적절하다. 또한, 춤의 순서를 기억해야 하니 치매예방에도 매우 좋다.
댄스스포츠를 수강하는 한 회원은 "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니 더욱 즐겁고 흥이 절로 난다"며 "남녀 친구도 사귈 수 있어 행복하다"고 이야기했다.
담당 강사 정다혜씨는 "오래도록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행복하다"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당부하기도 했다.

댄스스포츠반은 중구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11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. 
중구 내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 인원은 30명 선착순이다. 복지관 회원증만 만들면 참여할 수 있다.
자세한 문의는 중구노인복지관(032-761-3579)으로 문의하면 된다.
 


금빛기자단 황연숙